티스토리 뷰

오늘은 시간 순삭되는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9가지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다시 봐도 또 재미있는 리스트들로 구성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각 포스터의 저작권은 각각의 드라마에 있음을 알립니다.

 

728x90

1. 스위트 홈 (Sweet Home)

배우 송강, 이도현, 이진욱, 이시영 등이 출연한 웹툰 원작 한국형 크리쳐물 드라마입니다. 인간들이 괴물로 변하는 바이러스가 퍼진 세상에서 아파트에 갇힌 주민들의 생존을 그립니다. 괴물들의 다양하고 현실감 있는 특수효과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배우들의 연기도 훌륭하고, 원작과 다른 엔딩도 흥미롭습니다. 곧 시즌2도 나온다고 하네요. 새로운 시즌이 나오기 전 정주행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위트홈>

2. 킹덤 (Kingdom)

배우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등이 출연한 조선시대 배경 좀비물 드라마입니다. 왕이 병에 걸려 죽은 후에도 살아 움직이는 것을 발견한 왕세자가 진실을 밝히고 좀비들과 싸우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한국에서 보기 드문 장르에, 역사적 배경과 정치적 갈등이 어우러져 흥미롭습니다. 배우들의 연기와 액션도 훌륭하며, 좀비들의 변화와 진화도 신선합니다.

 

3. 더 글로리 (The Glory)

배우 송혜교, 임지연, 이도현 등이 출연한 김은숙 작가의 최신작으로, 학교폭력의 희생자였던 여주인공이 복수를 위해 돌아오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김은숙 작가의 강점인 탄탄한 스토리와 감동적인 캐릭터 연출이 빛을 발한 작품입니다. 시즌2로 완결이 났으며, 실제로 수많은 패러디와 유행어를 낳으며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중 레전드로 꼽히고 있습니다.

 

<더 글로리>

4. D.P. (Deserter Pursuit)

웹툰을 원작으로 한 군대에서 탈영한 병사들을 찾는 임무를 맡은 D.P. 병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탈영자들의 사연과 D.P. 병의 갈등을 현실적으로 다루며, 군대 내부의 문제점을 지적합니다.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등 인기 배우들이 출연하며 배우들의 연기가 일품인 작품입니다. 다가오는 2023년 7월 28일에 시즌2가 공개된다는 소식과 함께 다시 넷플릭스 상위 랭킹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D.P>

5. 스카이 캐슬 (SKY Castle)

스카이 캐슬은 한 때 한국에 붐을 일으켰던 드라마입니다. 한국의 고급 주택단지에서 살고 있는 부유한 가족들의 삶과 교육열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자녀들을 명문대에 보내기 위해 무엇이든 하는 부모들과 그로 인해 고통받는 자녀들의 모습을 비판적으로 보여줍니다. 배우들의 연기와 스토리의 흡입력이 뛰어나며, 사회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쓰앵님', '예서야..!' 등 수많은 유행어를 낳았으며 패더리 또한 엄청나게 생성되었습니다. 

 

<스카이 캐슬>

6. 비밀의 숲 (Stranger)

배우 조승우, 배두나 등이 출연하였으며 검찰과 경찰이 부패와 범죄를 해결하기 위해 협력하는 드라마입니다.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검사와 정의로운 형사가 주인공입니다. 복잡하고 스릴러 넘치는 사건들을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로 그려냅니다. 배우들의 연기도 훌륭하며, 시청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드라마를 본 사람들은 흔히 말하는 '띵작'이라고 표현합니다. 시즌2까지 나왔으며 시즌3 소식은 아직이라고 하네요.

 

<비밀의 숲2>

7. 스타트업 (Start-Up)

배우 남주혁, 수지 등이 출연하였으며 대한민국 실리콘밸리라 불리는 산천동에서 꿈을 키우는 청년들의 성장과 사랑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인공지능, 블록체인, 코딩 등 IT 관련 용어와 내용이 많이 등장하며, 창업에 대한 열정과 현실을 잘 보여줍니다. 출중한 외모의 배우들이 출연하여 보는 내내 눈이 즐겁고, 둘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 생각하면서 보는 것도 묘미입니다.

 

<스타트업>

8. 슬기로운 의사생활 (Hospital Playlist)

배우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전미도, 김대명 등이 출연한 같은 의대를 졸업하고 20년째 친구인 다섯 명의 의사들의 일상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병원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과 환자들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유머러스하게 그려냅니다. 배우들의 연기와 케미도 좋으며, 캐릭터들이 연주하는 밴드 음악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배우 조정석의 노래 실력은 귀호강을 제대로 시켜줍니다. 시즌2까지 나와 완결되었으며 뻔한 스토리가 아니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정주행 할 수 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9. 내일 그대와 (Tomorrow With You)

배우 신민아, 이제훈 등이 출연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남자와 그가 사랑하는 여자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남자는 미래에서 자신이 여자와 결혼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녀에게 접근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운명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배우들의 외모와 연기, 감각적인 연출과 음악이 매력적입니다. 특히 두 배우의 얼굴합은 눈을 정화시켜 주는 것 같습니다.

 

<내일 그대와>

지금까지 총 9가지의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를 추천드렸는데요,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00x250
300x25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